영화 올드 가드 줄거리
영화는 총 4명의 불멸의 올드 가드들이 나오면서 시작됩니다. 이 4명의 리더는 바로 앤디. 그녀는 CIA 요원으로부터 아이들을 구해달라는 의뢰를 받아, 팀을 이끌고 가지만 알고 보니 이 의뢰는 함정이었습니다. 4명의 정체를 아는 누군가가 그들을 연구하고 싶어 실제로 불멸의 존재인지 확인하려고 덫을 파놓았던 것이었죠. 4명은 여기서 총알 세례를 맞지만 다시 살아납니다. 우선 배후를 찾기 위해 프랑스로 가기로 하는데, 이동 중 모두의 꿈에서 새로운 여자아이를 보게 됩니다. 새로운 불멸의 존재가 탄생하게 된 것임을 모두들 직감합니다. 리더인 앤디가 나서서 여자아이를 데리고 옵니다. 프랑스에서 함께 만난 팀원들은 새로 온 팀원에게 불멸의 존재가 무엇인지 설명해주는 와중 습격을 받아 팀원 2명이 납치됩니다. 배후를 파헤쳐보니, 제약회사 CEO가 연구를 위해 CIA 요원에게 의뢰해 이들을 납치를 의뢰한 것이었죠. 앤디와 나머지 팀원 2명이 납치된 팀원을 구하기 위해 CIA 요원에게 달려갑니다. 그 와중에 새로 팀에 합류한 팀원(나일)은 가족들을 그리워하고 이를 알아챈 앤디는 그녀를 일단 보내줍니다. 결국 앤디와 남은 팀원 1명이서 납치범을 상대하러 가지만 알고 보니 나머지 팀원 이 팀을 배신하고 이들을 제약회사에 넘긴 것이었고, 앤디와 함께 제약회사에 실험대상으로 끌려가게 됩니다. 그러나 나일 또한 집에 돌아가는 길에 팀원의 배신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제 납치된 팀원들을 구하기 위해 다시 돌아갑니다.
제약회사에 홀로 쳐들어가는 나일. 어찌어찌 납치된 장소를 찾아 4명을 모두 구출합니다. 하지만 리더인 앤디가 피를 흘려도 예전처럼 치유가 되지 않는 걸 알게 되고, 팀원들은 더 기를 쓰고 앤디를 지켜가며, 이 모든 일의 주범인 제약회사 CEO를 무찌르러 함께 갑니다. (알고보니 불멸의 존재여도 영원히 불멸의 존재가 아니고, 언젠가는 죽게 된다는 것을 모두 알게 된 것이죠)
과연 이들은 함께 무사히 살아돌아올 수 있을까요?
참고로 영화에는 쿠키영상까지 있습니다. 제가 줄거리에 기재하지 않았지만 예전에 이 팀과 함께 했던 불멸의 존재가 한 명 더 있었는데요. 바로 꾸인 이라는 앤디의 친구입니다. 올드 가드로서 함께 활동하다 마녀로 오인받아 수장을 당하게 되었는데요. 이 꾸인에 대한 쿠키 영상이 영화에 있으니까 놓치지 말고 모두들 보시기를 바랍니다.
올드 가드 출연진 및 정보
영화 올드가드의 주연은 샤를리즈 테론으로 앤디 역할을 맡았습니다. 액션 연기를 정말 멋지게 소화해주었죠.
정말 영화 보는 내내 샤를리즈 테론을 보느라 눈이 정말 바빴습니다.
그리고 해당 영화는 그레그 루카의 동명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감독은 지나 프린스바이스우드로 블랙버드의 감독이기도 합니다.
또한 제약회사 CEO역을 맡은 배우의 정체를 알고 놀라기도 했는데요,
제약회사 CEO 메릭역을 맡은 배우는 바로 헤리 멜링으로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두들리 역할을 맡았던 배우입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에서는 늘 덩치가 큰 모습만 보다가 영화에서 엄청 날렵하게 나와서 처음에는 잘 몰랐습니다.
이 배우는 넷플릭스 드라마 퀸스 갬빗에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궁금하시면 퀸스 갬빗까지 한번 찾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드 가드를 본 후 나의 생각
넷플릭스 자체 제작한 영화 중 가장 재미있게 본 중 하나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우선 제일 처음 든 생각은 슬프다는 점이었습니다. 영화 전개 내내 작품은 쉴 틈 없이 액션 연기가 나오고 슬픔을 느낄 새가 없지만, 다 보고 나서 저는 슬프다는 감정이 제일 먼저 들었습니다. 몇백 년을 4명이서 죽지 않고 가족들, 친구들이 죽는 모습을 보면서 살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테니까요. 극 중 부커의 과거 회상 장면이 나오는데, 부커는 자신의 아들을 먼저 떠나보냅니다. 이 때 부커는 가족의 죽음을 진심으로 슬퍼했지만, 가족들은 오히려 부커에게 왜 혼자 죽지 않고 사냐고 방법을 알려달라고 화를 냈다고 하죠. 이 부분이 참 씁쓸하면서도 혼자 죽지 않고 산다는 것은 굉장히 큰 외로움이라고 느끼게 해 준 영화였습니다.
댓글